티스토리 뷰
빅데이터를 지배하는 통계의 힘 - 데이터 활용편은 니시우치 히로무의 3번째 시리즈 책이다. 이 책의 저자 니시로우 히무치는 현재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회혁신을 일으키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가하며 조사, 분석, 시스템개발 및 전략 입안을 컨설팅하고 있다. 이 책은 비즈니스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한다. 총 4장으로 경영전략을 위한 통계, 인적자원관리를 위한 통계, 마케팅을 위한 통계, 실무개선을 위한 통계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1장에서는 클 포터의 SCP이론으로 시작하여 시장에서 어떤 기업의 수익성이 높은가 하는 경영전략을 구체적인 순서대로 설명하고 있다. 2장과 3장에서는 그러한 경영전략을 실현하기 위한 인재와 고객이라는 두 종류의 인간 을 해석단위로서 생각하는 방식을 설명한다. 마지막 장인 실무개선을 위한 통계에서 더 나아가 분석을 하면 그것을 실무의 개선으로 이어져 조달, 물류, 기술개발 등 모든 영역에서 기업의 이익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아웃컴을 생각할 수 있다.책 전체적으로 여러 사례들을 그래프와 표로 제시되어 있어 데이터와 통계를 어떻게 적용할 지 알아보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절대로 쉬운 책이 아니다. 경영 분야의 용어와 내용이 많아 실제로 이해하기는 힘들었으며 따로 공부해서 알아보면서 이 책을 이해할 수 있었다. 그렇기에 경영쪽으로의 입문서라기 보다는 실제로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려 했으나 잘 되지 않았던 사람들이 읽으면 훨씬 도움이 될 것이다.
잘나가는 일류 기업은 통계를 어떻게 사용하는가경영 전략부터 인사관리, 마케팅, 실무 개선까지경영학+통계가 만나면 최강의 무기가 된다!일본과 한국의 독자들에게 출간 즉시 큰 사랑을 받았던 빅데이터를 지배하는 통계의 힘 이 실무활용 편에 이어, 데이터활용 편으로 다시 돌아왔다. 데이터를 실제 이익으로 바꾸고 싶어 하는 모든 비즈니스맨을 위한 일대일 통계 자료 분석방법과 실행 가이드북이다. ‘통계의 힘’ 시리즈 1권과 2권으로 무장한 독자들에게 이번에 출간된 빅데이터를 지배하는 통계의 힘-데이터활용 편 은 통계를 비즈니스 현장에서 실무적으로 적용했을 때 그것이 기업의 이익으로 직접적이고 효과적으로 연결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독자들 이 책에서 소개된 다양한 활용방법을 통하여 일류 기업들이 데이터 연구를 통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자료를 모으고 변수를 상정하여 진짜 이익을 어떻게 만들어내는지 그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출간 즉시 일본과 한국의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빅데이터를 지배하는 통계의 힘 의 엄청난 성공으로 지난 몇 년간 다양한 업계와 기업에서 업무 개선 상담의뢰를 받으며 인기 경영자문으로도 활약 중인 저자 니시우치 히로무는 이 책으로 비즈니스맨은 물론 경영자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고 있다. 지금 비즈니스맨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현재 하고 있는 실무 현장에 바로 적용하여 이익을 내는 ‘실무자용 빅데이터 분석 활용법 전체 지도’다. 저자의 이전 책들이 빅데이터와 통계의 관계를 설명하고, 통계 마인드의 중요성과 통계가 현대 사회에서 어떤 힘을 발휘하는지 알려주었다면, 이번에 출간된 빅데이터를 지배하는 통계의 힘-데이터활용 편 은 경영전략, 인적자원 관리, 마케팅, 실무 영역으로 나누어 경영자나 비즈니스맨이 각자의 업무 파트에서 당장 따라 해볼 수 있는 통계분석 활용법을 제시한다. 경영학적인 면과 통계학적인 면을 합하여 실제 업무 현장에서 데이터를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였음은 물론, 데이터 수집은 물론 분석상의 구체적인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서 그동안 데이터 전문가나 컨설턴트에게 많은 보수를 지불하기만 할 뿐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실제적인 성과나 이익을 얻지 못했다면 이 책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통계학은 이미 답을 알고 있다. 나머지는 분석기법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달려 있다. 제대로 된 통계학의 활용이 비즈니스의 미래와 성공을 결정짓는다.
| 감수자의 글
| 머리말_통계분석보다 리서치 디자인이 먼저다
| 이 책의 구성
1장 경영전략을 위한 통계
01 데이터로 전략을 이끌어라
02 경영전략 이론 배경1 - 포터의 SCP 이론
03 경영전략 이론 배경2 - 전략 적합성
04 경영전략을 위한 분석 순서1 - 분석 대상 설정
05 경영전략을 위한 분석 순서2 - 변수 아이디어 내기
06 경영전략을 위한 분석 순서3 - 데이터 수집
07 경영전략을 위한 분석 순서4 - 분석과 해석
1장 정리
통계 보충 칼럼1 - 분산성분 분석 또는 혼합효과 모델
2장 인적자원관리를 위한 통계
01 우수한 사람은 채용하고 있는가
02 일반지능과 상황적합이론
03 인사관리를 위한 분석 순서1 - 분석 대상 설정
04 인사관리를 위한 분석 순서2 - 변수 아이디어 내기
05 인사관리를 위한 분석 순서3 - 데이터 수집
06 인사관리를 위한 분석 순서4 - 데이터 분석
07 인사관리를 위한 분석 순서5 - 분석 결과 해석
2장 정리
통계 보충 칼럼2 - 중단과 절단
3장 마케팅을 위한 통계
01 마케팅전략과 고객 중심주의
02 현대 마케팅의 기초 지식
03 마케팅을 위한 분석 순서1 - ‘누구에게 팔지’를 위한 데이터 준비
04 마케팅을 위한 분석 순서2 - ‘누구에게 팔지’를 위한 분석
05 마케팅을 위한 분석 순서3 - ‘무엇을 팔지’를 위한 데이터 준비
06 마케팅을 위한 분석 순서4 - 통합행동 이론을 이용한 질적조사
07 마케팅을 위한 분석 순서5 - ‘무엇을 팔지’를 위한 데이터 분석과 해석
08 마케팅을 위한 분석 순서6 - ‘네 가지 P’를 위한 분석
3장 정리
통계 보충 칼럼3 - 의사결정나무분석과 랜덤 포레스트
4장 실무 개선을 위한 통계
01 데밍의 새로운 매니지먼트
02 부분최적에서 전체최적으로
03 가치사슬과 부서별 아웃컴, 해석단위
04 업무 데이터에서 분석을 위한 데이터로
05 데이터의 품질 향상과 가공 시 주의점
06 통찰을 위한 분석과 예측을 위한 분석
07 자기회귀 모델과 교차타당도
4장 정리
통계 보충 칼럼4 - 집단지성을 활용한 예측방법
| 감사의 말
| 참고문헌
- Total
- Today
- Yesterday
- 왼쪽 날개를 펴다
- 완자 초등수학 3-1 (2017년용)
- Everybody Up 2 : Student Book with CD
- 손에 잡히는 구약 + 신약 개론 세트
- 융 심리학 입문
- 역린 1
- [특가할인] 예스24 크레마 터치
- 우리 아이 칭찬 스티커북
- [대여] You Can Go Anywhere
- [고화질] 원펀맨 11권
- 적과 흑 (상)
- 요리의 달인
- 고음악과의 만남
- Grammar up basic 3
- Hayao Miyazaki (미야자키 하야오) - Best Music Box Collection
- [대여] 떠나간 자와 머무른 자
- 천일문 완성 3.0 1001 SENTENCES Master
- 크게 휘두르며 27
- 정말 하늘의 언어인가?
- 쿠키런 한자런 6
- 2017 100% 수능형 MP3 수능영어듣기 35회 실전모의고사 (2016년)
- 느낌표의 피아노 하트 2
- 2/E
- 어린이를 위한 고전 따라쓰기 4권 세트
- 10대를 위한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이야기
- 예린이의 비밀노트
- 나의 특별한 장소
- 리얼 오리지널 전국연합 3개년 모의고사 고1 영어영역 (2017년)
- 동양철학을 말한다
- 3000 해법수학 실력 6-2 (2018년용)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